자이로토닉 강사소개

Home/자이로토닉/자이로토닉 강사소개

Gyrotonic® – 필라테스를 뛰어넘는 또 하나의 가능성

강사진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이로토닉 교육은 인증마스터의 과정교육을 중심으로 인증프리트레이너가 과정이 진행되는 6개월~8개월 동안 교육생들을 훈련시키도록 구성된 교육과정입니다. 실습과 티칭법이 중요한 자이로토닉은 단순히 운동동작을 습득하는 것을 넘어 그 운동동작을 티칭하는 다양한 핸드큐를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이로토닉 자격증 과정을 선택하는데 있어, 자격증을 지도하는 마스터의 운동배경과 다양한 경험이 중요한 이유는 마스터의 경험과 능력에 따라 자이로토닉의 티칭법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운동배경을 가진 마스터에게 배워야 보다 뛰어난 티칭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인증프리트레이너는 항상 교육생들의 옆에서 자이로토닉을 지도하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뛰어난 인증프리트레이너가 가까이 있어야만 공부기간동안 자이로토닉에 대한 많은 궁금한 점들을 바로바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자격증을 공부해야 할 센터 또한 중요합니다. 이는 자격증을 오랫동안 지도한 센터이어야 자이로토닉 인증강사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기때문에 자격증을 공부하는 기간내내 많은 멘토선생님들에게 다양한 운동노하우를 배울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치앤컬은 2008년부터 자이로토닉 과정을 최고의 마스터인 Dawnna Wayburne과 같이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항상 교육생들과 같이 하는 인증프리트레이너인 이주영원장이 있으며, 센터 내에는 많은 자이로토닉 인증강사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Gyrotonic International Educator

자이로토닉 익스펜션 시스템은 루마니아 태생인 줄라오 호바스가 창안한 것입니다. 줄리오 호바스는 어렸을 때부터 움직임에 뛰어난 재능이 있었고 수영, 체조, 로잉과 같은 다양한 운동으로 스스로를 단련해 왔습니다. 19세에 무용을 시작했으며 21세에 루마니아 국립 발레단의 주역 무용수가 되었습니다. 1970년 이탈리아로 망명한 후 정치적 난민 자격으로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줄리오 호바스는 다양한 일을 하면서 계속해서 오디션을 보았고 뉴욕 씨티 오페라와 라디오 씨티 뮤직 홀의 객원 예술가로 활동했습니다. 마침내 마고 폰테인과 자끄 당보아즈, 멜리사 헤이든이 활약했던 순회 공연단에서 같이 공연했으며 휴스턴 발레단의 주역 무용수로 선정되었습니다.

휴스턴 발레단에 있는 동안 줄리오는 아킬레스 건이 파열되어서 갑자기 무용수로서의 삶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부상 이후, 다시 뉴욕으로 돌아온 줄리오는 요가를 시작했습니다. 점점 더 움직임과 명상에 깊이 참여하면서 줄리오는 심오한 에너지의 흐름을 인지하게 되었고 이 경험을 더욱 알고 싶어서 1977년 버진 아일랜드에 있는 세인트 토마스 섬으로 혼자 이주했습니다. 그 섬에 작은 오두막을 지어놓고 6년간 요가와 명상을 수련했습니다. 그는 이 기간동안 치유와 움직임에 대한 새로운 성찰을 얻게 되었고 자신만의 독특한 운동방법을 창안하기 시작했습니다. 1980년 초에 다시 뉴욕으로 돌아온 줄리오 호바스는 자신이 세인트 토마스 섬에서 꺠달았던 것에 기반을 둔 새로운 움직임 방법론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방법론을 “무용수를 위한 요가”라고 불렀습니다.

처음 “무용수를 위한 요가”는 브로드웨이의 스텝과 줄리오의 개인 스튜디오인 화이트 클라우드 스튜디오에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전문 무용수였지만 점차 수업이 커지고 다양한 회원들이 배우고 싶어하면서 줄리오는 “무용수를 위한 요가”를 더욱 발전시켜 나이나 건강상태와 상관없이 누구라도 할 수 있는 수업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줄리오는 이 새로운 수업을 “자이로키네시스 방법론”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원래의 “무용수를 위한 요가”는 아직까지도 자이로키네시스 레벨 2에서 배우고 있습니다. 화이트 클라우드 스튜디오에서 줄리오는 계속 세인트 토마스섬에서 자신이 만든 운동을 계발하고 다듬었습니다. 여기에서 자이로토닉 방법론이 탄생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이로토닉 기구들이 연이어 만들어졌습니다.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는 재빠르게 국제적 명성을 얻었으며 현재 미국 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84개국에서 13,000명이 넘는 트레이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줄리오는 여전히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창안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놀랍고도 훌륭한 기구들을 계속 만들고 있습니다. 그는 건강과 행복에 과해서 언제나 좀 더 상식적으로 접근하고자 노력하면서 그 방식을 “진지하지 않은 방식으로 진지하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Master. Dawnna Wayburne은 어린 시절부터 전문적인 무용수가 되기 위한 엄격한 발레 교육을 받아왔습니다. Master. Dawnna Wayburne은 현재 <왕립무용아카데미(Royal Academy of Dancing)>의 공식 교수이며, <대영 왕립 무용 학회(Imperial Society of Dancing)>의 준회원 소지자입니다.

Master. Dawnna Wayburne은 뉴욕 최초의 자이로토닉 스튜디오인 White Cloud에서 자이로토닉의 창시자인 Master. Julio Hovath의 개인적인 지도로 직접 교육을 받았습니다. 다나 웨이번은 자이로토닉 Level 1 자격증과 Level 2 자격증까지 담당하는 Senior Master이며, 아시아 지역의 자격증 과정과 시험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라테스 부문에 있어, Master. Dawnna Wayburne은 필라테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폴스타 필라테스 교육 LLC(Polestar Pilates® Education LLC)의 책임 교육자이자 아시아 지역의 트레이너 자격증을 담당하고 있는 폴스타 필라테스 아시아 인코퍼레이션(Polestar Pilates Asia Inc.) 의 교육이사로써 폴스타 필라테스의 아시아 교육도 총괄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훈련으로 긴장을 놓치지 않으면서 전문 트레이너를 가르치는 Master. Dawnna Wayburne은 정기적으로 전 세계를 돌며 자이로토닉과 필라테스 수업과 세미나에 참석하고 마음과 몸을 다스리고 건강하게 하는 그 밖의 여러 운동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Master. Dawnna Wayburne이 직접 가르치며 관리하는 국제 자이로토닉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까다로운 자이로토닉 운동 시스템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이로토닉과 역사와 같이 해온 Master. Dawnna Wayburne의 교육은 교육생들에게 자이로토닉을 넘어서서 운동역학 전반에 걸친 깊은 성찰을 제공합니다.

아치앤컬의 이주영원장은 한국 자이로토닉의 1세대로 2002년 뉴욕에서 자이로토닉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2008년부터 Dawnna Wayburne의 Certified Pretrainer가 되면서 한국의 자이로토닉 자격증 과정을 개설하였으며 현재까지 Dawnna Wayburne과 자이로토닉 자격증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주영원장은 세종대 발레전공이며, 세계최고 권위의 폴스타 필라테스 자격증 한국교육센터인 아치앤컬 센터의 원장입니다. 이주영 원장은 2008년부터 자이로토닉과 필라테스를 같이 운동하는 센터를 오픈해 많은 고객들에게 자이로토닉과 필라테스를 같이 사용하는 운동프로그램으로 티칭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발레단의 많은 무용수들이 아치앤컬의 회원일 만큼 아치앤컬의 자이로토닉 운동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유명합니다.

끊임없는 훈련과 국제적 교육을 통해 많은 자이로토닉과 필라테스 트레이너들을 지도하는 이주영 원장은 자이로토닉 자격증 교육생들 옆에서 보다 쉽게 자이로토닉 운동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도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국내에서 최고의 시설을 갖춘 아치앤컬의 운동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며 빠르게 자이로토닉의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미리엄 바르보사는 사우스 캐롤라이나 컨템포러리 댄스 컴퍼니의 예술감독입니다. 브라질 상 파울로에서 클래식 발레로 MFA를 받았고 마사 그라햄 댄스 컴퍼니의 단원으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후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무용학과 조교수로 일했습니다. 현재 마르첼로 노보와 함께 “카타르시스” 멀티미디어 무용 공연을 협업하고 있습니다.

1990년대 초에 아주 심각한 부상을 입고 미리엄은 무용을 포기해야만 하는 수술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도저히 무용을 그만둘 수 없어 수술을 미루면서 다른 대안을 찾던 미리엄은 자이로토닉 방법론을 만나 완전히 부서진 L5 척추를 완치하는 기적을 경험했습니다. 미리엄은 그 뒤로 계속해서 자이로토닉을 연구해서 마스터가 되었고 무용수로서의 경험을 접목시킬 방법을 찾았습니다.

자신이 경험한 기적을 공유하고자 미리엄은 줄리오 호바스, 그리고 또 다른 마스터 아드리아나와 함께 “무용수를 위한 자이로토닉Gyrotonic Application for Dancers를 만들어 냈습니다.세 마스터는 여전히 이 특별한 수업을 위해 정진하고 있으며 곧 레벨 3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수업은 단지 무용수만이 아니라 일반인들이나 다른 자이로토닉 강사들에게도 가장 환영받는 수업이 되었고 이 수업을 통해 재활과 기적적인 발전을 경험한 수강생들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슈리 드헤이븐은 자이로토닉 마스터 트레이너이자 자이로키네시스 프리트레이너로 런던과 암스텔담에 거주하면서 움직임에 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수업을 진행합니다.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의 창시자인 줄리오 호바스와 트레이닝을 거친 후에 영국과 미국, 유럽, 브라질의 여러 마스터 트레이너들과 같이 공부하면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특히 힐러리 카트라이트, 게리 카터, 카인 캐롤, 조 디스펜자, 모나 리사 슐츠, 반다 스카라벨리, 가브레일 로스와 같은 전문가들에게 깊은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움직임 방식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16년 이상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 방법론을 통해 자연스러운 움직임, 호흡, 에너지와 리듬에 대해서 연구하면서 이러한 방식으로 자이로토닉을 가르치고자 합니다. 특히 25년이 넘는 요가와 명상에 대한 경험과 움직임을 위한 해부학에 대한 깊은 지식으로 보다 정확하고 쉽게 자이로토닉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일본 오키나와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움직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야구와 축구를 했습니다. 토쿄에서 법학을 전공했지만 그보다는 무용을 시작하면서 발레, 판토마임, 재즈댄스, 태권도, 가라테를 배우면서 신체의 움직임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부토 댄스 그룹인 “Kim Itho & The Glorious Future”에 들어가 파리 경연에 참가하게 되었고 그 경연을 계기로 Cie L’Alambic의 초청으로 파리에서 무용수로 활동했습니다.
현재 유럽에서 직업 무용수로 다양한 무대에 오르고 있으며 취리히에서 2003년부터 자신만의 무용단(www.hidetoheshiki.com)을 창립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용에 대한 경험으로 더욱 전문적으로 무용수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을 위해서도 더욱 필요한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자이로토닉과 자이로키네시스 마스터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스페셜 머신 수업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증받은 롤퍼 강사로서 롤핑 움직임에 대한 전문가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